맛집 탐방

춘천 맛집 탐방 2탄~! 막국수 맛집 <남촌 막국수>!

쵸이슝슝 2021. 10. 27. 16:09

막국수의 고장인 춘천! 막국수 핫플 <남촌 막국수>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춘천 하면 떠오르는 또 다른 대표적인 음식인 막국수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냉면과는 다른 면발의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막국수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여러 곳에서 먹어봤지만 그중에서 인상 깊었던 <남촌 막국수>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춘천의 별미! 막국수 맛집! <남촌 막국수>의 위치는요~

 

 

#남촌 막국수#

위치 :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796-7

Tel : 033-253-6003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주차 : 가능

 


<남촌 막국수> 미리 보기~

 

<남촌 막국수> 메뉴는요~

  • 막국수 : 7,000원
  • 쟁반막국수 : 17,000원
  • 편육 : 17,000원
  • 감자전 : 7,000원
  • 녹두전 : 7,000원
  • 전병 : 8,000원

감자전과 녹두전 모두 좋아하지만, 오늘은 막국수와 편육, 감자전만 주문하였습니다~


 

남촌 막국수 외부 사진
<남촌 막국수> 외부

세련된 신식 건물이 아니라 허름한 1층 건물로 오랜 전통이 느껴지는 외관이었어요 ㅎㅎ

하지만 그 앞에는 대기하는 사람들로 가득했답니다.

날씨가 좋아서 자전거, 오토바이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어깨너머로 자전거들이 얼핏 보이시죠?ㅋ  사람이 많다는 것은 일단 맛집이라는 것 아니겠어요~?^^

 

남촌 막국수 내부 사진
<남촌 막국수> 내부

기다림 끝에 입장하였습니다~

홀에 테이블 자리가 있고요, 안쪽으로 좌식 자리가 있어요.

감자전과 편육이 먼저 나왔네요~

감자전이 노릇노릇한 게 정말 맛있어 보이죠?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

 

편육은 고기와 지방, 껍데기가 균등하고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모양도 정말 이쁘죠? 맛도 정말 좋습니다!

 

 


막국수&#44; 편육&#44; 감자전 사진
막국수, 감자전, 편육

드디어 막국수도 나왔네요~

다진 고기와, 무채, 오이, 삶은 계란과 특제 양념이 올려져 나옵니다.

깨가 듬뿍 뿌려져 고소한 향이 침샘을 자극하네요 @.@

 


막국수 사진
막국수

물막국수로 드시고 싶으시면 식당에서 주는 육수를 많이 넣으시면 되고요,

비빔으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육수를 살짝만 넣고 잘 비벼 줍니다.

겨자와 식초는 취향대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냉면의 맛과 다를 게 없더라고요.

막국수 본연의 맛을 느끼시고 싶다면 아무런 조미료도 넣지 말고 그냥 드셔 보세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심심하니~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메밀면이라 별로 씹지 않아도 후루룩 넘어가서 금방 먹게 되네요 ㅎㅎㅎ

 

 

<남촌 막국수>현지인도 추천하고 많은 분들이 막국수 먹으러 가신다고 해요!

저희 옆 테이블 손님들도 춘천 현지인이셨어요! 이 정도면 맛은 인정된 거겠죠?

 

배부르게 먹고 나와서 또 생각나는 막국수 <남촌 막국수>!

춘천에 자주 가는 것이 아니기에 기다리면서 먹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에 춘천을 방문한다면 또 가서 먹고 싶네요~

 

여기까지 춘천 맛집 탐방 2탄! <남촌 막국수> 포스팅이었습니다~

춘천 가시면 꼭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8.17 - [맛집 탐방] - 강원도~하면 막국수! 평창~하면 <두일막국수>!

 

강원도~하면 막국수! 평창~하면 <두일막국수>!

평창에서 만나는 막국수 맛집! <두일 막국수>!!! 아기와 함께 평창 <켄싱턴호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두일 막국수>에 방문하였습니다~ 친척의 소개로 알게 된 평창

wsy821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