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내돈내먹) 대한민국 복어 기능장의 복어전문요리 맛집 <복진면>~

쵸이슝슝 2023. 9. 1. 12:02

최고의 건강 보양식! 복어요리 전문점 <복진면>

몸에 좋은 보양식이라고 하면 흔하게 장어, 닭백숙, 오리, 보신탕이 떠오르는데요, '복어' 또한 보양식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복어라는 생선이 흔히 접하기 어렵고, 회나 요리 자체가 가격이 비싸서 쉽게 접하기 힘든데, 경기도 의왕시에서 아주 가성비 좋게 복어 무침부터 튀김, 지리 칼국수까지 맛볼 수 있는 복어전문요리 음식점을 찾았답니다! 바로바로 <복진면>이라는 곳인데요, 점심때 예약하지 않으면 엄청난 대기를 해야 하는 곳입니다. 룸이 필요하시다면 꼭 사전에 예약 필수라는 것! 기억하시고요~^^

 

"복어가 보양식이다"라고 하여,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서 잠깐 찾아봤는데요,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야 더 효과가 좋지 않겠어요?ㅎㅎ 잠깐 알려드릴게요^^

 

★복어의 효능

  1. 간 건강 : 복어의 타우린과 메티오닌 성분이 간에 쌓여있는 각종 유해물질과 독소를 배출시켜 간 기능을 증진시켜 주고, 복어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고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빠르게 회복시켜 줘 숙취에도 좋다고 합니다!!!
  2. 피로 회복 : 예로부터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보양식으로 널리 알려졌는데요, 복어 독성의 일부가 체내에 남아 열을 만들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이뇨 작용 : 복어의 다양한 영양성분들은 체내의 노폐물과 소변의 배출을 돕는 효능이 있어, 이뇨작용 개선으로 신장기능이 향상되고 방광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4. 당뇨 개선 : 복어의 다양한 미네랄은 혈당 조절을 도와 당뇨를 개선해 주고요!
  5. 항암작용 : 복어의 폴리펩티드 추출물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면역력 강화, 해독 작용, 그리고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인 다이어트에도 좋은 보양식이라고 하니 복어가 정말 놀라운 놈이군요 ㅎ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복어기능장의 복전문 요리점 <복진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의왕시 복어 맛집! <복진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모닝와이드', '생방송 투데이',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 진짜 맛집 <복진면>의 위치는요~

 

 

 

#복진면 백운호수 본점#

위치 : 경기 의왕시 독정이길 28

Tel : 0507-1346-5812

매일 10:00 ~ 22:00

 


이제 <복진면> 가게를 한 번 들여다보시죠~

복진면 입구복진면 외관
복진면 외관

다소 오래된 외관의 <복진면>인데요, 그래도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전혀 더럽거나 그러지 않아요! 꽤 넓은 주차장과 주차 관리자분도 계셔서 주차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입구에 붙여 놓은 매체 속의 복진면포장 복지리 등 기타 식품 진열 냉장고손두부 판매대
복진면 입구 모습

음식점 내부로 들어가는 길에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다는 홍보 포스터가 붙어있고요, 간이 냉장고에 복지리 외에 다양한 포장 식품들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손두부도요!!!ㅎ

 


내부 홀내부 홀의자 룸
내부 모습

내부도 굉장히 넓은데요, 사진에 보이는 곳 말고, 홀 주변으로 여러 개의 룸과 식사 장소가 있어서 한 번에 많은 사람이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룸은 의자에 앉는 곳도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룸도 있습니다. 아이를 동반한다면 좌식 룸이 더 편해요!

원래는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홀에서는 말소리가 잘 안 들릴 정도로 정신없는데, 이 때는 피크타임이 아니라서 한산한 모습이네요~

 

대기 및 후식 장소대기 및 후식 장소의 호출 안내판대기 및 후식 장소의 난로
대기 장소

대기가 많을 때 기다리는 장소입니다. 음식점 내부로 들어와서 홀을 가로질러 가면 갈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 커피도 한 잔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물론 커피는 무료!!! ㅋ

 

수족관의 복어
수족관의 복어

대기장소에 복어를 보관하는 수족관이 있어서 구경해 봅니다. 피부에 무늬가 있어 다소 징그럽지만... 뻐끔거리는 주둥이는 좀 귀여운 것 같기도 했어요 @.@

 


구경은 이쯤 하고 이제 맛있는 복어를 먹으러 가야죠~!

메뉴판메뉴판
메뉴판

저희는 아기가 있어 좌식룸으로 예약했어요.

들어가기 전에 메뉴판 구경하고, 어떤 것을 주문할지 미리 생각합니다. 아기가 있어서 맑은 국물을 먹기로 결정하고, '세트 A'로 4개를 주문했어요. '세트 A'의 구성은 복칼국수와 복튀김, 그리고 복껍질입니다.

사시미도 먹고 싶었지만, 술을 마시지 못하니...ㅜㅜ 나중에 술을 마실 수 있을 때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ㅋ

 

기본찬(두부&amp;#44; 꼬막&amp;#44; 김치&amp;#44; 도라지)새콤달콤 복껍질 무침
기본 찬과 복껍질 무침
복껍질 튀김복튀김살로 속이 꽉 찬 복튀김
껍질 튀김과 복 순살 튀김

찬은 특별한 것은 없지만, 정말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두부, 꼬막, 도라지, 그리고 껍질을 튀겨서 달달한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것도 정말 맛있답니다!! 하지만 김치는 조금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

복튀김은 안에 살이 가득해서 식감도 좋고,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서 그런지 튀김 색깔도 너무 예쁘고, 바삭바삭하니 너무 맛있었답니다! 아기도 너무 잘 먹고 해서 복튀김은 따로 추가해서 먹었어요!

복 껍질 무침은 새콤달콤한 양념이 정말 맛있고, 복 껍질을 얇게 썰은 것이 아니라 돼지껍데기처럼 두툼하게 썰어서 살짝 데친 것 같은데요, 정말 쫀득하니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양도 푸짐하고 최고였어요!

 


복칼국수복칼국수
복 칼국수

복지리를 시킨 컷이 아니기 때문에, 복어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착각이었어요! 미나리와 버섯을 걷어내니 두툼한 살들이 국물 위로 드러나는데, 정말 양이 많더라고요 @.@  국물 맛도 깊고, 진하니 속이 따뜻해지고 체온을 높여주는 것 같았어요! 국물이 맵지 않기 때문에 아기도 쫄깃한 칼국수 면을 너무 잘 먹었답니다 ㅎㅎ

 

복칼국수에 들어있는 두툼한 복어 살
통통한 복어 살이 들어 간 복 칼국수

두툼한 살 보이시죠? 이미 한 번 베어 먹은 것인데도 저 정도 크기입니다! 4명이서 충분히 맛보실 수 있는 만큼 살이 들어있어요~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으면 진짜 배 터집니다 ㅋㅋ 배부르다고 안 먹으면 후회해요!!!

 

자 이렇게 대한민국 복어기능장의 복어 요리 전문점 <복진면>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사진을 좀 못 찍어서 생각보다 맛이 없게 보일 수도 있으셨겠지만~ 정말로 맛있어서 1년에 한 번씩 보신하러 가는 식당이랍니다 ㅎ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맛 평가이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복진면>을 방문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으니까요 ㅎㅎ 몸 보신할 때 늘 먹는 요리에 질리셨다면, 새로운 복어 요리를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소 거리가 있지만 경기도 의왕시 쪽에 가실 일이 있다면, 간 김에 맛있는 복어요리 전문점 <복진면>에 한 번 들러보세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