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의정부 장암역) 초복, 중복, 말복 건강한 몸 보신을 위한 오리고기 전문점 <송산>

쵸이슝슝 2023. 7. 11. 11:31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한 으뜸 보신 요리 오리고기 맛집 <송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어느덧 초복이 찾아왔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무더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오리고기 전문점인 <송산>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리요리를 좋아해서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송산>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바로바로 '대형 철판'에서 오리구이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도 그 사진을 보고 방문하였답니다 ㅎㅎ
 
<송산>은 의정부 장암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고요, 이번에는 맛있는 안주에 술도 한 잔 할 겸 지하철을 이용해서 갔습니다. <송산>은 주차공간이 따로 보이지는 않았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세요~


의정부 장암역에서 도보 10분! 서울 근교에서 먹는 철판 오리요리!

 

 

#송산#

위치 :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122번길 40
Tel : 031-877-4902
주차 : 불가
평일 11:00 ~ 21:00(매주 월요일, 화요일 정기휴무, 정기휴무 날이 빨간 날이면 정상영업한다고 합니다~)
 


허름한 외관이지만~ 내부는 넓고, 깔끔한 <송산>

장암역으로부터 천천히 걸어가며 <송산>에 다다랐을 때는 허름한 외관에 조금 놀랐는데요...ㅎㅎ;; 그만큼 전통이 있는 집이라는 것이라 생각하고 들어가 보니 정말 널찍한 내부에 말끔하게 정돈돼 있는 식당이었어요.
 

송산의 외부 모습
송산 외부 모습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어느 시골마을의 식당 느낌?ㅎㅎ
 

송산의 내부 모습송산의 내부 모습
송산 내부 모습

하지만 내부로 들어서니 겉모습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답니다~ 신식 건물이 아니라 깔끔한 모습은 아니지만 "잘 정리돼 있고, 깨끗하다"하는 느낌이 딱 들었습니다!
 

대형 철판대형 철판
대형 철판

성인 6~8명이 거뜬히 앉을 수 있는 대형철판! 완전 제 스타일입니다 ㅎㅎ
 

대형 철판
대형 철판

저희가 앉아서 먹은 철판 자리인데요. 정말 넓죠? 철판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가운데 기둥 위에 선반이 있는데, 그곳에 식기와 술잔들이 비치되어 있어요.
예전에 오키나와 갔을 때 대형 철판요리를 먹은 것이 생각나 한국에 와서도 그런 곳에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바로 <송산>이 그런 곳이었답니다~ ㅎ
 

아이스버켓
아이스 버켓

너무 더워서 일단 맥주를 한 잔 시원하게 마시고 싶어서 술부터 주문했는데요...^^;; 사장님께서 이렇게 아이스버켓에 얼음 가득 넣어 술을 주셨어요!!! 레스토랑에서 와인을 마실 때 나오는 아이스버켓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이지만ㅎㅎ 저 모양과 저 색깔이 이곳 <송산>과 찰떡궁합이죠! 덕분에 오리고기 먹는 내내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답니다~
 


신선한 오리 한 마리를 통째로!

메뉴는 오리와 삼겹살이 있지만, 당연히 오리요리 전문점이니 오리고기를 시켰습니다~(여담이지만 사장님께서 삼겹살도 엄청 맛있다고 하셨어요 ㅎㅎ)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

특별한 것은 없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기본 상차림입니다. 기본 찬들도 깔끔하게 담아져서 제공되어 뭔가 믿음이 가는 <송산>이었어요! ^^
 


오리 한 마리성인 손 2.5배 크기의 오리 한 마리
오리 한 마리

잠시 뒤 나온 통 오리 한 마리! 고기 빛깔이 선홍빛으로 정말 신선해 보이지 않나요? 사이드로 두부와 콩나물, 묵은지가 나오고요.
 

철판 위에 올려진 통오리 한 마리
철판에 오리 굽기

 

통 오리 굽는 영상

 
바로 철판으로 직행시켜 줍니다~ 지글지글 뜨거운 철판에서 오리가 익어가는군요 ㅎㅎ 오리가 어느 정도 익으면 사장님이 손질을 다 해주세요~ 손질된 고기를 몇 번 뒤적뒤적하며 구워주다가 다 익으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ㅎㅎ 
 


손질 중인 오리고기손질 중인 오리고기
사장님께서 오리고기 손질 중

예쁘게 뼈도 발라주시고, 고기도 한 입에 쏙 들어가도록 알맞은 크기로 잘라 주십니다 ㅎㅎ 전문가의 손길~
 
 

통 오리 손질 영상

무슨 가위인지 오리가 사정없이 잘리는데, 고기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탐나는 가위더군요 ㅎㅎ
 

잘 익은 오리고기
맛있게 익은 오리고기

오리고기가 다 익은 모습이에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오리고기와 깻잎, 무쌈, 묵은지, 콩나물무침을 곁들여서 먹으면 정말 그 큰 오리 한 마리도 순삭입니다 ~.~
 


마지막으로 '볶음밥'도 먹었답니다... 우리는 대식가니까요! ㅎㅎ;; @.@
맛있는 김치를
송송 썰어 넣은 볶음밥도 놓치지 마세요!!!ㅎ
 
사장님 내외도 정말 친절하게 서비스해 주셔서, 맛도 서비스도 너무너무 만족스러웠던 <송산>!
다음에는 부모님이나 지인들을 데리고 꼭 다시 방문하려고요~
 
장암역 주변에 맛집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어디 갈지 고민되신다면 오리고기 전문점! <송산>을 방문해 보세요~
 
이상 내돈내먹 <송산> 방문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