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1++ 투뿔 한우 소고기 쌍문역 맛집 <구석집>

쵸이슝슝 2021. 11. 16. 17:30

소고기 하면 한우! 한우 하면 <구석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에서 살살 녹는 한우를 파는 <구석집>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호주산, 미국산 소고기들이 많지만 한우는 한우만의 맛이 있어서 특별한 날이면 비싼 돈을 주더라도 사 먹게 되는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도 그 맛을 아시나요?ㅎ 뭔가 더 부드럽고~ 더 담백한 맛!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뭔가 한우만의 맛이 있어요! 생각하니 또 먹고 싶군요... 맛있는 투뿔 한우 먹으러 가봅시다~

 

 

뭔가 가게 이름처럼 한적한 곳에 있는 <구석집>

 

 

#구석집#

위치 : 서울 도봉구 창동 650-4(골목 안쪽에 식당이 한 개뿐이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Tel : 0507-1408-4806

매일 14:00 ~ 23:30(일요일 휴무)

주차 : 불가

 

 

근사하진 않지만 맛은 보장되는 <구석집>

 

구석집 외부 사진
구석집 외부

큰 먹자골목에 위치한 것도 아니고 식당도 크지 않아서 변변찮아 보이지만 고기의 질과 맛은 정말 좋았던 <구석집>.

위 사진에서 처럼 그냥 동네 고깃집 느낌이어서 처음에 갔을 때는 여기서 한우를 판다고? 의심하며 방문을 했는데요~ 의심과 걱정은 기우였었습니다!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거든요~

 

구석집 내부 사진
구석집 내부

내부는 그렇게 크지 않아요~ 늦은 시간에도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네요~

 

소고기 등급표 사진
소고기 등급표

내부도 오랜 장사의 흔적이 느껴지네요! 소고기 등급표인데요! 이곳에서는 1++ 투뿔 한우만 판다는 것! 고기가 기다려집니다~

 

벽에 그린 메뉴판 사진
벽에 그린 메뉴판

메뉴판 책자도 있는데요. 이렇게 벽에 메뉴판을 그려놔서 찍어봤어요! 다른 집과는 차별화된 메뉴판이네요 ㅎ 저희는 투뿔 모둠 한우를 시켰답니다!

 

 

신선함을 보여주는 선홍빛 투뿔 한우!

 

한우 모듬 사진
한우 모듬

소고기 구성은 등심과 갈빗살, 차돌박이 그리고 특수부위도 있었던 것 같은데 배고파서 그냥 구워 먹느라 물어보지를 못했어요. 서비스로 구워 먹는 치즈도 줍니다!

 

서비스로 나온 한우된장찌개와 계란찜 사진
한우된장찌개와 계란찜 서비스

한우 모둠을 주문하면 나오는 서비스! 한우 된장찌개와 계란찜~은 뒤로하고 얼른 고기를 구워봅니다!ㅋ

 

차돌박이

먼저 차돌박이를 구워주고요! 차돌의 장점은 맛도 맛이지만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죠! ㅋㅋ

 

차돌박이 굽는 영상
차돌박이 굽기

불이 화르르 타올라서 찍을라고 했는데 타이밍을 놓쳤네요~ 영상을 보니 맛있는 냄새가 느껴지죠?^^

 

고기 굽기

이어서 등심과 다른 부위의 소고기도 빠르게 올려줍니다. 소고기는 겉에만 살짝 익혀먹어야 더 맛있는 거 아시죠? 불이 세서 기다릴 틈 없이 뒤집어주고 잘라서 바로 흡입했어요 ㅎㅎ 고기가 적은 양이 아닌데 순식간에 사라지더라고요;;

 

소고기 굽는 사진
윤기 가득 소고기

감자와 버섯도 맛있게 익었네요~ 하지만 전혀 손이 안 간다는 거...ㅋㅋ 그거 먹을 시간에 고기 한 점을 더 먹어야 합니다!

 

갈비살 굽는 사진
갈비살?

이건 갈빗살 같네요~ 사실 부위가 뭐가 중요하던가요? 맛있으면 장땡이지~ 어느 부위든지 정말 너무 부드러워서 입에 넣자마자 사라졌어요!

 

구워먹는 치즈 사진
구워먹는 치즈

노릇노릇하게 익은 치즈~ 고소합니다. 소고기와 같이 먹는 건데 개인적으로 소고기의 맛을 반감시켜서 더 시켜먹지는 않았어요.

 

육즙 가득 소고기 사진
맛깔스럽게 익은 고기

살짝 핏물이 보이는 저때가 가장 부드럽고 육즙이 많을 때죠! 군침이 도네요@.@

 

한우 육회 사진
한우 육회

고기만으로는 좀 부족해서 한우 육회를 주문했어요! 뷔페처럼 얼은 게 아닌 생!이고 두께도 두꺼워서 식감이 좋았어요~ 양도 푸짐하죠? 신선하니 맛도 좋고요~

 

추가한 등심 한판 사진
등심 추가

육회도 주문했지만 좀 부족해서 등심을 추가했어요. 정말 배 터지게 투뿔 한우를 맘껏 먹었네요 ㅎ

 

처음에 말했듯이 식당 외부만 봤을 때는 긴가민가 했는데~ 들어가서 투뿔 한우를 직접 먹어보니 괜한 걱정이었어요! 생고기라 빛깔도 좋고 어떤 부위든지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나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투뿔 한우는 보통 시내 중심가로 나가야 먹을 수 있는데 쌍문역 뒷길에서 질 좋은 소고기를 먹을 수 있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다음에는 가족들을 데리고 한 번 방문해야겠어요!

 

맛있는 소고기 집을 찾으신다면! <구석집> 방문해보세요~ 아! 그리고 삼겹살도 팔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