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여수 밤바다~ 여수 장어탕~ 몸 보신 장어 맛집 여수<상아식당>!!!

쵸이슝슝 2021. 10. 12. 16:07

여수에서 제대로 몸보신한 장어탕! 장어구이! 맛집 <상아식당>!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조~금 멀리 있는여! 수! 에서 맛보았던 통장어탕장어구이 맛집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바로 <상아식당>인데요! 더운 여름날 남해 쪽 놀러 갔다가 전날 심한 과음을 해서 해장 요리를 찾던 중 알게 되었답니다 ^^ㅋ 여수는 처음 방문했던지라 뭐가 유명한지 몰라 찾아보니 하모 샤부샤부와 통장어탕이 유명하다 하더라고요. 둘 중에 고민을 하다가 통장어탕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처음에 검색했을 때는 제가 갔던 <상아식당>이 아니라 그 왼쪽에 있는 자매식당을 가려고 했었어요. 그 거리가 장어집들이 도로를 따라서 일자로 위치해 있는데요 자매식당을 들어가려고 보니 사람이 하나도 없는 거예요! 사람 심리가... 뭔가 북적거리지 않으면 별로인가?라는 생각을 하잖아요. 그래서 그 옆에 <상아식당>으로 가서 창 너머로 보니 이른 아침이라 사람이 많진 않지만 그래도 식사하시는 분들이 꽤 있어서 얼른 목적지를 바꿨답니다!

상아식당 외부 사진
상아식당 외부 모습

외부 모습은 이렇고요. 저 큰 수족관 안에 통통한 장어가 정말 가득 들어있었어요!

자 어서 들어가 보시죠!!!

 

 

통장어탕, 장어구이 맛집 <상아식당>은 어디 있을까요?

 

 

 

#상아식당#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국동 어항단지로 21

Tel : 061-643-7840

주차 : 가능(가게 주변으로 주차장이 있고요. 전 이른 아침이라 갓길에 주차하고 먹었어요.)

매일 07:00 ~ 21:00

 

 

과연 <상아식당>의 통장어탕과 장어구이는 어떨까요?

 

<상아식당>의 메뉴는 간단합니다.

 

통장어탕 15,000원

장어구이(양념) 22,000원(1인분)

 

저는 통장어탕 한 개와 양념장어구이 2인분을 주문했어요. 굉장히 더울 때고 또 여수를 언제 와보겠나 해서 많~이 먹기로 다짐했지요! :)

 

상아식당 기본 찬 사진
기본 찬

기본 찬입니다. 반찬이 굉장히 깔끔하게 나와요. 전라도가 음식이 그렇게 맛있다더니 정말 반찬 하나하나가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저~기 오른쪽에 있는 갓김치는 너무 맛있어서 사서 서울 올라오고 싶었지만... 바로 서울로 갈게 아니었기에 그냥 <상아식당>에서만 맛있게 먹기로 했답니다 ㅜㅜ

 

무쇠팬에 나온 양념장어구이 사진
양념장어구이
무쇠팬에서 지글거리는 장어구이 동영상

기다리던 양념장어구이가 나왔습니다! 장어가 식으면 생선이기에 비릿한 맛이 날 수가 있어서 오래오래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무쇠 팬에 나온답니다. 저기 위쪽에 갓 구워져서 나왔다는 연기가 보이시죠? +.+

 

 

 

무쇠판에 나온 양념장어구이 사진
양념장어구이

장어의 기름기로 촉촉한 속살이 보이시나요?ㅎㅎ 장어도 두툼하고 겉바속촉의 식감이 정말 좋았고요. 양념이라 살짝 달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비주얼에 감탄하고 맛에 감탄하고! <상아식당>에 오길 잘했다고 스스로를 칭찬했죠!



양념장어구이 한 상 사진
양념장어구이 한상

쉴 새 없이 장어구이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나온 통장어탕!!! 처음 비주얼은 그냥 추어탕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별것 없네...라고 생각하며 국물을 뒤적여보니... 통통한 통장어가!!! 들어있는 것 아니겠어요?@.@

 

통장어탕 사진
비주얼은 추어탕? 같은 통장어탕
통장어탕 사진
통장어탕

큼지막한 통장어가 두덩이 정도 있었는데요... 정말 굵기가 제 손목만 했던 것 같아요. 이건 좀 부스러져서 안 이쁘네요..

 

큼지막한 통장어 사진
통장어탕

이렇게! 이렇게! 정말 통통한 통장어이지요? 살이 부스러질까 봐 조심스레 들어 올려 얼른 사진에 담았습니다ㅎㅎ 가운데에 굵은 척추? 뼈가 있는데요 푹~ 고아서 그런지 살만 쏙 빠져서 먹기 너무 편했어요. 통장어탕 국물은 뭐 말할 필요도 없이 정말 진하고 담백해서 한 술에 숙취가 사라지는 것 같았어요 ~.~ 해장술이 생각났다는...

이런 통장어탕은 이날 이후로 다시는 맛볼 수 없었습니다... 통장어탕은 여수에서만 파나 봐요 ㅜㅜ 잊을 수 없는 그 맛! 언젠가 다시 여수를 가게 되면 꼭 재방문할 겁니다!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금지돼서 다들 사람 없는 한적한 곳을 찾아다니는 국내여행을 종종 즐기실 텐데요~ 혹시나 여수에 가게 되면 통장어탕 맛집!!! <상아식당> 방문하셔서 푸짐하게 몸보신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