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속초 해돋이와 시원~~~한 <청초수> 물회!

쵸이슝슝 2021. 9. 4. 23:24

가을이 왔네요~

 

안녕하세요~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네요~

한 낮 햇빛은 아직 뜨거우나

그늘에 서 있으면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서 너무 좋네요^^

이번 포스팅은 지난겨울에 당일치기 해돋이를 갔다가 방문하게 된 물! 회! 맛집인

<청초수 물회>에 대하여 풀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주인공의 위치는!

 

#청초수 물회#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엑스포로 12-36

Tel : 033-635-5050

매일 오전 09:30 ~ 오후 08:50

(제가 갔을 때는 9시부터였는데... 요즘 코로나 때문에 혹시 모르니 가시기 전에 전화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돋이로 시작된 맛집 탐방!

 

우선 처음 목적지가 청초수 물회는 아니었습니다!

그냥 문득 갑자기 해돋이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이른 저녁잠을 청하고,

다음날 새벽 3시에 일어나서 대충대충 준비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속초까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가 아~주 잘 뚫려있어서 정말 마음만 먹고 쉴 새 없이 달리면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여~유있게 휴게소도 들르면서 갔고요 두 시간 반 정도 걸렸답니다.

어둑한 새벽 항구 사진
어둑한 새벽 항구에 정박된 어선들

어둑어둑한 새벽 항구에 정박되어 있는 어선을 보니 무섭기도 하고 멋있기도 했어요!

 

새벽 항구 사진
날이 밝으며 점점 드러나는 항구
항구와 멋진 병풍이 되어주는 설산

해가 뜨며 항구의 모습이 드러나는데 해돋이를 볼 생각에 점점 설레더군요!

 

해돋이는 영금정에서!

 

속초 해돋이 명소 영금정 사진
해돋이 명소 영금정

속초에서 해돋이 명소인 영금정에서 해가 뜨기만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일출시간이 되었는데요!!!!!

 

일출 시작
붉은 빛을 띄는 일출 사진
하늘을 붉에 물들이는 태양

정말 안타깝게도 구름이 많아서................ 제대로 일출을 보지 못했습니다...ㅜㅜ

정말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저 수평선 너머에서 붉은빛이 일렁이며 하늘에 퍼지는 모습을 보니 뭉클해졌어요.

그곳에서 사진도 많이 찍고 한~참을 감상하다가 갑자기 느껴지는 허기에 허겁지겁 맛집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청초수 물회> 집이지요~

바로 고고싱!

 

 

메인 메뉴~ 청초수 물회!

 

멀지 않은 거리라 청초수 물회 집에 금방 도착했는데요....

영업시간을 보지 않고 무턱대고 와서 오픈전이라 한 시간 정도 차에서 숙면을 취하였답니다^__^

뭔가 불쌍한 차박하는 느낌이었으나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ㅎㅎㅎ

 

메뉴로는~

º해전 물회(2인분) - 42,000(대표)

º해전 물회(1인분) - 23,000(대표)

º성게알 비빔밥(1인분) - 16,000

º일반 물회(1인분) - 16,000

º섭국(1인분) - 12,000

 

등등이 있는데요~ 아침 식사이기에 저는 대표 메뉴인 해전 물회 1인분과 성게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대표메뉴 해전물회 사진
해전 물회 1인분

푸짐한 해산물 보이시나요~.~ 정말 싱싱한 재료들이라 비릿한 맛이 일도 없었습니다!

성게알 비빔밥 사진
성게알 비빔밥 1인분

성게알이 듬~뿍 들어가서 정말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성게알비빔밥과 해전 물회
해전 물회와 성게알비빔밥 한 상

밑반찬들도 깔끔하게 나오고 맛도 좋았답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싱싱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제가 비린맛에 예민한데 정말 그런 맛과 향은 느끼지도 못하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른 새벽부터 부랴부랴 달려서 좋은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와서 너무 알찬 하루였어요!

당일치기 해돋이 구경 강추입니다!!!

아직 안 해보신 분들은 꼭 해보시고! 맛있는 물회도 한 그릇 드시고 오세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