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민갑부 방영! 성수동 서울숲 최강 비주얼 카이센동 맛집 <훈연>

쵸이슝슝 2023. 4. 16. 14:39

비주얼도 깡패! 맛도 깡패! 내돈내먹! 카이센동 <훈연> 방문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요즘 핫하다는 성수동 서울숲에 위치한 일본식 덮밥 '카이센동'을 파는 <훈연>이라는 식당을 방문하였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시내에서 만나 즐거운 식사를 즐겼는데요~ 핫플레이스인 만큼 평일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거리에 가득했어요!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대부분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저와 친구들은 카이센동 맛집인 <훈연>을 찾아갔는데요, 친구가 '테이블링'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원격 줄 서기가 된다고 하길래 오픈시간인 11시에 맞춰서 예약을 하였습니다. 11시 예약을 했음에도 순번이 20번째 정도 되어서 조금 기다린 후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예약 순번이 돌아와도 일행이 모두 와야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서울숲 핫플레이스 먹자골목에 위치한 <훈연>

 

 

#훈연#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2-7

Tel : 02-463-8808

주차 : 불가

※ 15:00 ~ 16:0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니 참고하세요!

 


아늑하고, 아담한 사이즈의 일본풍 느낌의 <훈연>

 

식당 내부는 넓지는 않았고 아담한 사이즈에 테이블 몇 개와 오픈키친 앞 닷찌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닷찌에 앉아서 식사를 하였는데, 일식집은 역시 닷찌에서 먹어야 분위기가 나죠!^^ 닷찌는 공간이 부족하기에 의자 밑에 가방과 외투를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오픈 키친
닷찌에서 바라본 오픈 키친

이렇게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을 모두 볼 수 있어서 믿음직스럽고, 보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정말 깔끔하게 정리를 잘해놓았네요~

 

훈연 볏짚훈연 볏짚
훈연을 입히기 위한 볏짚

주방 옆에는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구이류 음식을 하거나, 훈연을 입히기 위한 볏짚을 태우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은 한 장으로 단출합니다. 저희는 특! 카이센동 2개와 시그니처동을 주문하였는데요, 양이 생각보다 적어서 마지막에 에 특! 우나기동을 추가하였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평일 점심임에도 우나기동을 주문하기에 맛이 궁금하기도 하였답니다.

 

기본 세팅
기본 세팅

장국과 샐러드와 두부가 기본 제공됩니다. 음식은 오래 기다리지 않고 금방 나왔던 것 같아요!

 


특 카이센동
특 카이센동
특 카이센동
특 카이센동

먼저 나온 건 특! 카이센동인데요! 정말 비주얼 깡패 아닌가요? 참치, 연어, 단새우, 관자 등 신선하고 큼직한 숙성회가 밥 위에 얹어 나오고요, '특'이라 우니와 연어알, 캐비어도 함께 나왔어요!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깡패였답니다. 숙성회라 너무 부드러워 입에 들어가자마자 녹는 듯했어요 ㅎㅎ(조금 과장 보태서..^^). 김과 와사비, 장국은 무한리필입니다!

 

특 시그니처동
특 시그니처동
특 시그니처동
특 시그니처동

곧이어 나온 특! 시그니처동. 훈연된 소고기와 새우, 육회, 각종 숙성회 그리고 두꺼운 다마고가 얹어 나오는데요! 카이센동과 비슷하지만, 시그니처답게 좀 더 먹음직스럽고, 푸짐한 비주얼이에요. 맛은 뭐 말할 필요 없이 모든 회와 소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고 맛있었답니다. 심지어 김까지 맛있었어요~ㅋㅋ 

 

시그니처동 훈연 퍼포먼스

<훈연>이라는 식당 이름답게 시그니처동이 나올 때, 태운 볏짚을 이용하여 훈연을 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요~ 이 또한 <훈연>에서 즐길 수 있는 볼거리이고, 이로 인해 음식에 향을 입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특 우나기동
특 우나기동

마지막으로 주문한 특! 우나기동. 어마어마한 크기의 장어 한 마리가 통으로 얹어져 나옵니다 ㅋㅋ 기본 우나기동은 반 마리가 나온다고 하는데, 저희는 3명이라 특으로 주문했고요, 장어가 너무 크고 많아서 셋이 나눠 먹어도 충분할 정도였답니다. 장어는 비리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장어 특유의 느끼함을 잘게 간 생와사비와 곁들여 먹으니 전혀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 번 먹어보니 왜 많은 사람들이 주문을 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ㅎㅎ

 

덮밥을 네 그릇정도 먹으니 배가 많이 불렀답니다 ㅎㅎ. 이렇게 성수동 서울숲 핫플레이스인 일식집 카이센동 맛집 <훈연>의 비주얼깡패 삼 대장을 만나보셨는데요~ 어떠신가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블로그를 쓰며 다시 사진을 보니 그 맛이 또 생각나 방문하고 싶어 지네요... 솔직히 혼자 세 그릇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ㅋ

 

<훈연>을 방문하고 나니 왜 성수동이 핫플레이스로 유명한지 알 것 같아요. 다음에는 또 다른 맛집을 찾아서 방문해보고 싶네요 ㅎㅎ.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이 조금 꺼려지긴 하지만, 날도 따뜻하고, 길거리에 예쁜 꽃들도 많이 펴서 데이트하러 많이 나가실 텐데요! 성수동 서울숲에 가신다면 꼭! 한 번 카이센동 맛집 <훈연>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